엑셀사용시 행 중간중간에 행 사이사이에 새로운 행을 한칸씩 삽입하기

 

이부분은 제가 엑셀을 사용하다가 알게된 건데요. 책에서는 정말 기초라 그런지 나와있지는 않더라구요 ㅎ

 

양이 적은 행은 일일이 한칸씩 행을 삽입하면 되는데요. 수백 수천행으로 이루어진 시트에 중간에 한칸씩 행을 삽입하려면 여간 골치가 아닐텐데요.

 

이때 다음과같은 방법으로 행중간에 한행씩 끼워넣는 방법입니다.

 

행중간에 행삽입하기 입니다.

 

아래는 기존워크시트파일에서 1번부터 30번까지의 행입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1번부터 30번까지행 아래에 한행씩 추가하여 완성안 워크시트입니다.

 

방법은 그다음 사진부터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맨앞 A열에 새열을 추가합니다.

 0.5부터 29.5까지 숫자를 만들어줍니다.( 0.5.1.5를 적고 두줄을 원하고자하는 곳까지 드래그해주면됩니다.)

 

 

 

2. 29.5밑으로 다시 1부터 30까지의 숫자를만들어줍니다. 앞에서 설명한것처럼 1에서2까지 적으시고 쭉 드래그해주시면됩니다.

 

 

 

3. 그 후 0.5를 적어준 행부터 30까지 만들어준 숫자 행까지 쭉 드래그로 지정해줍니다.

오른족 상단 리본메뉴에정렬 및 필터를 눌러주시면 숫자 오름차순 정렬이 있습니다. 그 기능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4. 마지막으로 A열을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이틀에 걸쳐서 두번째 기초엑셀 배우기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