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사용시 빠른 실행도구모음 지정하기를 알아봅니다. 엑셀에는 많은 사용기능들이 있습니다. 문서작업을 하다 보면 자주 사용하게 되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뒤로가기 라든가. 미리보기 인쇄 설정등.... 사용하지 않는 기능은 정말로 거의 사용하지 않게 되고 사용하는 기능들만 사용하는데요. 이때 일일이 마우스로 기능들을 찾아가기 보다는 나에게 맞는 빠른 도구를 만들어 놓으면 사용할때 마다 찾아 쓰는 번거로움을 없앨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셀병합하기와 시트창 고정을 자주 사용하는데요. 이러한 기능을 빠른실행 도구모음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실행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피스단추->엑셀옵션->사용자 지정->기능 추가->확인 순으로 해보면 되겠습니다.
위 그림처럼 저장과 시트창 고정하기까지
나에게 맞는 기능들을 빠른 도구모음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오피스단추를 클릭하면 아래로 새창이 나타나는데요. 하단을 보면 엑셀옵션이 있습니다.
엑셀옵션기능을 클릭합니다.
저장,실행취소,다시 실행,인쇄 미리보기 확대/축소,병합,시트 창 고정을 추가해 보겟습니다.
엑셀옵션창이 나타납니다. 사용자지정을 눌러 주시면' 빠른 실행도구모음을 사용자 지정합니다'가 나타납니다. 명령어를 선택해서 원하는 명령을 선택한 후 추가 해주시면 되겠습니다.순서도 지정할수 있겠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명령들을 추가 하였으면 확인을 눌러 줍니다. 엑셀을 사용하다가 자주쓰는 기능들이 상단에 작은 아이콘으로 생성되어 집니다.
자주사용하는 명령어를 빠른 실행도구 모음으로 만드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집사의 기초배우기 > 사무(엑셀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2007 파일을 PDF변환하기 저장하기를 알아봅시다. (0) | 2015.02.27 |
---|---|
엑셀2007 파워포인트 설정된 암호 해제하기 (0) | 2015.02.14 |
파워포인트ppt와 엑셀 2007 암호설정하기.문서 암호화하기 (0) | 2015.02.12 |
파워포인트 2007 슬라이드에 번호를 삽입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8 (0) | 2015.01.26 |
파워포인트 PPT WordArt 텍스트상자를 이용해서 텍스트를 입력해봅시다.#7 (0) | 2014.12.26 |